BL 웹툰/BL 웹툰 추천

[BL 웹툰 추천] 공수 비주얼 맛집 <울지 마세요, 선배님!>

(❁´◡`❁)🖤 2021. 3. 22. 13:13

[BL 웹툰 추천] 공수 비주얼 맛집 <울지 마세요, 선배님!>

 

※ 본 글은 스포를 담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미스터블루, 흰양말 작가님 트위터

( 화면 비율 문제로 사진을 크롭 하였는데

문제가 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목 : 울지 마세요, 선배님!

작가 : 흰양말

연재처 : 미스터블루

연령 : 19세 이상 이용가

 

 

 

✔ 줄거리

더보기

알고 보니 내가 세컨드였던 놈, 내 친구와 눈 맞은 놈,

다른 여자와 결혼해버린 놈..
은수의 연애는 늘 좋지 않은 결말을 맞이했다.
이번엔 다를 거라고 생각했던 사람에게도 역시 손찌검을 당하려던 찰나,
기사처럼 나타난 하준에게 은수는 위로를 받게 되는데.. 

근데 왜 네가.. 내 그렇고 그런 꿈에까지 나와서 위로해주는데?! 

 

✔ 등장인물

 

 

김하준 (공)

#연하공 #대형견공 #다정공 #집착(?)공

 

 

 

 

서은수 (수)

#미인수 #얼빠수 #연상수 #상처수

 

 

 

✔ 리뷰

 

📌 스토리 : ★★☆

 

 

요즘 굉장히 푹 빠져있는 작품 중 하나.😍

하지만 현대물 + 캠퍼스물 이라는 특성상

웬만하면 스토리에서 무언가를 기대하기는 어렵긴 함.

 

아직 초반부이긴 하지만 감히 평가를 하자면

일단 수의 과거가 이 이야기 흐름 가운데에 있는 것 같은데

아웃팅 소재가 지뢰라면 비추임ㅠ....

 

 

( 얘는 서브인지 찐친인지 아직 잘 모름)

 

본인도 아웃팅 소재나, 호모포비아 이런 소재를 싫어하는 편인데

그래서 약간 계속 보기 망설여지긴 함...ㅜ.....

하지만 그것을 커버하는 미친 작화...ㅎ...r

 

그리고 뭐 사랑에 빠지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냐만

공이 수에게 너무 급격하게 푹 빠진 것 같은 느낌...?

 

그래도 '로맨스'에 중점을 두고 보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좋아할 만한 스토리와 소재를 가지고 있음👍

 

 

 

📌 그림체 : ★

 

 

작화는 사실 말하기도 입 아플 정도임.

진짜 로맨스에 적합한 그림체와 공 수 비주얼 미침.

 

공이 저렇게 생겨서 대형견 + 다정인 것도 진짜ㅠㅠ

흔한 작붕도 없고 특유의 매끈한 느낌이 아주 좋음🥰

 

종이 질감과 날리는 그림체가 싫다!

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그림체!

 

그리고 키워드에서 수가 얼빠수로 나오는데

그러면 수는 자기 미모에 취해야 하는 것 아님....?

공만큼 수의 비주얼도 진짜 미침ㅠㅠㅠㅠㅠㅠ

 

저 비주얼에 연상이라는 것도 포인트 중 하나임.

아무튼 작화에 관해서는 길게 설명할 것도 없음.

그냥 중간중간 넣은 사진만 봐도 납득이 가는 작화.

 

 

 

📌 19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이 사진만으로 설명 끝남.

 

아직 초반부라 꾸금 분량이 엄청 많은 건 아닌데

난 갠적으로 씬만 나오는 것보다

스토리도 적절히 진행되면서 나오는 걸 좋아하는 편.

 

연상수 + 연하공

이 조합 씬 매력은 다들 알 것이라 생각함.👍

 

 

 

공이 수 한정 대형견이지 마냥 순한 성격도 아님.

저런 애가 낮저밤이의 대표적이지👍

하지만 여기에 플러스 다정까지 붙으니.........

하튼 난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음...ㅎ....

 

 

 

📌 추천도 : ★★☆

 

 

원래는 별 5개를 주려다가 별 1개 뺌ㅠ

그 이유는 나에게 아웃팅이라는 소재가

굉장히 좀 치명적이라............ㅠ..ㅠ

하지만 치명적임에도 빠져버린 작품이기에

로맨스를 좋아한다면 보는 것을 강추!

 

 

< 울지 마세요, 선배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