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웹툰/BL 웹툰 추천

[BL 웹툰 추천] 쫓고 쫓기는 집착공x순진수 <펑크 덩크 펑크>

(❁´◡`❁)🖤 2021. 3. 17. 16:45

[BL 웹툰 추천] 쫓고 쫓기는 집착공x순진수 <펑크 덩크 펑크>

 

※ 본 글은 스포를 담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장마 작가님 트위터

( 화면 비율 문제로 사진을 크롭 하였는데

문제가 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목 : 펑크 덩크 펑크

작가 : 장마

연재처 : 레진코믹스

연령 : 19세 이상 이용가

 

 

 

✔ 줄거리

더보기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 중인 농장의 우수직원 이산들(23).

우연히 참석한 자선 파티에서 술김에 사장님 아들 모란(21)과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그 후로 자꾸만 자신을 찾으려 하는 모란.

그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한국으로 도망치는 산들.

과연 산들은 집착광공의 시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 등장인물

 

 

 

모란

#집착공 #연하공 #미인공 #강공

 

 

 

 

이산들

#순진수 #허당수 #연상수 #도망수

 

 

 

✔ 리뷰

 

 

📌 스토리 : ★

 

 

스토리를 별 4개할지 3개 할지 엄청 고민하다가

내 사심을 제외하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하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3개를 했음ㅠㅠㅠㅠ😭

 

무대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한 모란(공)의 스토리가

이 이야기의 흐름을 잡고 있는 편인데

아직까지 내가 느끼기에는 정말 저게 다인 느낌.

 

 

 

 

물론 나는 쫓고 쫓기는 집착공을 좋아하는지라

이것도 하나의 스토리라고 생각하여 재밌게 보지만

 

정말 탄탄한 스토리와 에피소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살짝 아쉽다고 느껴질 수 있는 스토리라고 생각😂

하지만 아직 초반부인 점을 고려한다면 별 4개 정도?

 

일단 집착공 도망수를 좋아한다면 보는 것을 추천🥰

 

 

 

📌 그림체 : ★

 

 

일단 나는 '장마' 작가님의 그림체를 좋아하는 편임.

가벼운 그림체인데 그렇다고 그림이 날아가지도 않고

가벼운 그림체의 단점인 작붕도 없음.

 

 

 

작가님 특유의 종이 질감도 아주 좋고

특히 인물들의 표정과 얼굴 특히 눈 표현이 너무 예쁨😍

 

전작 <좀 먹는 괴물>에서는 뭔가 세일러문 같은

옛날 순정만화의 느낌이 있었는데, 물론 그때도 좋았지만

조금 더 대중성있게 다듬어지신 느낌!

 

아무튼 작붕없고 그림체 퀄 또한 내 기준 👍

 

 

 

📌 19 : ★☆

 

 

솔직히 처음에 19 달려있는 거 보고 내 눈을 의심함.

왜냐하면 전작 <좀 먹는 괴물>이 19가 아니기도 했고

 

그때 작품의 감정선이 풋풋하고, 키스신 조차

손에 꼽을 정도의 수위를 가지고 있어서

아니... 이 작가님께서 19를...? 하며 들어옴ㅋㅋㅋㅋ

 

 

 

그런데 세상에?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대체 어떻게 참으셨죠...?

비중도 씬도 아주 만족스러움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작가님 특유의 표정과 눈 표현이 물? 같이

뭔가 하튼 그런 느낌이 있는데

진짜 얼굴 표정 표현이 미쳤음ㅋㅋㅋㅋㅋㅋ

 

 

 

연하와 집착의 합은 최고다 이거야....

 

그렇다고 현재는 다정공 아닌 것을 유의...

그림체만 보고 뭐 수위 별로 안 높겠지.

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아주 큰 오산임.

 

무려 작품 소개에도 #고수위 가 있는 작품이니

두 팔 벌려 환영함ㅎㅎㅎㅎ

 

 

 

📌 추천도 : ★★☆

 

 

내가 추천도를 정하는 기준은

'업뎃하는 날만 주구장창 기다려서 12시에 보느냐'

 

이게 나의 기준인데, 12시 땡치고 보는 것은 아니고

가끔 하루 이틀 지나서 아 마저 이거 봐야지.

하면서 들어가는 날이 많았기에 4개를 줌.

 

하지만 그럼에도 보고 나면 업뎃을 기다리게 되고

재미있게 보고 있는 중이니 여러분들에게도 꼭 추천🥰👍

 

 

<펑크 덩크 펑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