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웹툰/BL 웹툰 추천

[BL 웹툰 추천] 달달한 오피스 어른 로맨스 <신입사원>

(❁´◡`❁)🖤 2021. 3. 2. 15:38

[BL 웹툰 추천] 달달한 오피스 어른 로맨스 <신입사원>

 

※ 본 글은 스포를 담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제크 작가님 트위터

( 화면 비율 문제로 사진을 크롭 하였는데

문제가 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목 : 신입 사원

그림 : 제크 / 원작 : 모스카레토

연재처 : 리디북스

연령 : 19세 이상 이용가

 

 

 

✔ 줄거리

더보기

29살, 게이, 취업 실패, 중소기업에서도 꺼린다는 명문대에 석사까지 단 3개월 된 백수….
승현은 AR기획의 인턴으로 출근하게 된다.

20대를 지독한 짝사랑으로 보내 버린 승현은
다시는 같은 영역 안에 있는 사람에게는 마음을 주고 싶지 않았지만
무뚝뚝하면서도 다정한 김종찬 파트장에게 흔들리고 마는데….

'혹시라도 종찬이랑 잘 된다고 쳐도… 진짜 사내연애잖아.
심지어 회사에서 제일 무섭고 까칠한 상사랑.'

첫 회사에서 시작된 갑작스런 첫 연애 전선, 승현은 잘 해쳐 나갈 수 있을까?

 

 

✔ 등장인물

 

김종찬

#연상공 #어른공 #다정공 #능글공

 

 

우승현

#연하수 #다정수 #순진수 #미인수

 

 

 

✔ 리뷰

추천도 : 

스토리 : ★

그림체 : 

19 : 

 

 

<사랑하는 소년>으로 유명한 '제크'님이 그림을 담당하였으며

<버드나무 로맨스> , <은우지정>등 이미 필력이 보장된 '모스카레토'님의 원작.

리디북스에서 계속 순위권에 랭크할 정도로 유명한 작품😍

 

우선 제크님은 사랑하는 소년으로 워낙 나에게 이미지가 강했던 터라

처음엔 엇.... 분위기가 왜 이렇게 밝지....? 했던 작품ㅋㅋㅋ

마냥 밝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의 작품임.

 

 

 

 

 

오피스 물인 만큼 대부분의 스토리와 배경이 회사로 진행됨.

정말 작가님께서 열심히 연구하고 공부했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전문성이 굉장히 짙게 느껴지는 작품.

 

그래서 이런 전문성 짙은 스토리가 싫은 사람에게는 조금 지루할 수도.

하지만 그만큼 으른 연애 분위기가 짙기도 함!🥰

 

어쨌든 탄탄하게 배경이 구성되어 있어 스토리가 산으로 흘러가지 않고

이 작품의 주체성이 명확하게 느껴지는 스토리임!

 

 

 

공이 정말 어른의 정석이라 으른공 좋아한다면 환장할 거임.

다정+어른 진짜 어떻게 안 좋아할 수 있겠음....?

 

하지만 내가 여기에 빠진 이유는 공보다는 수임ㅠㅠ

수가 진짜 어쩜 저렇게 예쁘고 귀엽고 다 하지.....?

똑 부러지고 자기 할거 착착하면서 성격도 유하고

하지만 여기에 환장하는 키워드는 따로 있음.

 

'순진수' 진짜 미치는 키워드임ㅋㅋㅋㅋㅋㅋㅋㅋ

마냥 나 아무것도 몰라요~ 이런 꽃밭 순진이 아니고

진짜 호기심은 많고 하고는 싶은데 진짜 찐으로 몰라요...

이런 느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공이 워낙 어른공이라 대비가 아주 맛집!

 

꾸금 같은 경우에도 어른+순진 조합이기 때문에

좋은 장면들이 굉장히 많은 편!

초반에는 꾸금 분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뒤로 갈수록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문성이 짙은 작품이어도 로맨스는 확실하기 때문에

보는 것을 강추함!!!

 

 

<신입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