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웹툰/BL 웹툰 추천

[BL 웹툰 추천] 달달한 입헌군주물 <버드나무 로맨스>

(❁´◡`❁)🖤 2021. 2. 4. 15:34

[BL 웹툰 추천] 달달한 입헌군주물 <버드나무 로맨스>

 

※ 본 글은 스포를 담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슈 작가님 트위터

( 화면 비율 문제로 사진을 크롭 하였는데

문제가 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목 : 버드나무 로맨스

그림 : 슈 / 원작 : 모스카레토

연재처 : 리디북스

연령 : 19세 이상 이용가

 

✔ 줄거리

더보기

*웹툰 및 원작 소설의 배경과 설정은 허구이며, 실제 인물 및 지명과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웹툰 및 원작 소설은 해방 이후 분단되지 않았으며 입헌 군주제를 채택하고 있다는 가상의 현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툰 및 원작 소설은 오메가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수가 성性적인 방향으로 원치 않은 실험을 겪게 되었다는 묘사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한상율의 삶은 거짓이 아닌 적이 없었다.
조동제약의 금지옥엽 막내아들은커녕, 한 회장이 어떤 오메가에게서 억지로 빼앗아 온 갈취품에 불과했고 몸이 약한 오메가로 알려져 있지만 실은 평범한 사람으로, 그저 오메가와 같은 반응을 보일 수 있는 약물의 실험 대상으로 살아왔을 뿐이었다.

그리고 필요를 다해 곧 집안에서 버려질 예정이었던 한상율은, 우연히 황자 이록을 만나게 된 이후로 평범한 삶을 점점 궁금해 하고 또 소망하게 된다. 하지만 본의 아니게 첫 만남부터 이록에게 자신의 정체를 속여 왔던 터라, 연인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죄책감에 갈팡질팡하게 되고
한상율이 고백을 망설이는 사이 사건은 점점 커져만 가는데….

✔ 등장인물

 

이록

#다정공 #대형견공 #순정공 #절륜공

 

 

한상율

#순진수 #굴림수 #미인수 #다정수 #소심수

 

 

 

✔ 인물 관계도

: 비중 있게 다양한 인물이 나오는 건 아니라서

인물 관계도는 패스~

 

 

✔ 리뷰

스토리 : ★

그림체 : ★ +

19 : 

 

 

 

3월에 시즌2를 앞두고 있는 인기작인 '버드나무 로맨스'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으며, 평을 후하게 줘도 모자라는 웹툰😭

 

본인은 솔직히 오메가버스 세계관을 그닥 선호하진 않음.

뭔가 스토리 없이 매일 쿵덕 하는 게 끝인 느낌이 강해서

그닥 좋아하지 않는 세계관인데 이 작품은 다름ㅠㅠ

정말 실제로 있었다면?이라는 가정하에 현실적인 작품.

 

입헌군주제 + 오메가버스 + 비도덕적 실험

자칫하면 너무 과할 수 있는 키워드들의 조합이지만

소설 원작이 워낙 호평을 받은 덕도 있듯이

스토리가 탄탄한 게 초반부부터 확연히 보일 것임🥰

 

 

 

솔직히 처음에 복잡한 감이 있어서 스토리를 이해하기 좀 걸렸는데

그만큼 스토리 라인이 굉장히 촘촘하단 뜻이라 생각함.

일단 이해 안 가도 그림체가 너무나 완벽하기 때문에 

일단 한 번 봐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진짜 미쳤어 미쳐....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수와 공이 독보적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임.

 

 

 

수가 정말 미칠 듯이 귀여움.😭😭😭

어릴 적부터 실험을 받고 자랐기 때문에 백치가 조금 있긴 한데

막 그렇다고 머리가 완전 꽃밭에 개연성 없는 캐릭터도 아님.

 

 

 

공이 워낙 발육이 발달되어 있는 인물이라 그렇지

수도 작중에서 훤칠한 인물이라 묘사되는 캐릭터임.

 

미인수를 선호하는데 막 엄청 작고 아기자기한 미인수보다는

훤칠하지만 여리한 미인수를 선호하는 편인 나에게

정말 한이 너는..... 내 취향 저격이다 이 말이야....

 

 

 

그렇다고 공의 매력이 밀리나...? 그건 절대 아님.

저 얼굴로 순정+대형견+절륜 미친 거 아님 진짜?ㅋㅋㅋㅋㅋ

ㄹㅇ 맛집이 여기 있다 이 말이야.

 

그렇다고 마냥 생각 없이 수밖에 몰라~ 이런건 아님.

물론 수 밖에 몰라~ 이것도 맞긴 한데ㅋㅋㅋㅋㅋㅋㅋㅋ

하튼 똑똑한 캐릭터라 진짜 안 좋아하기가 더 힘들다... 하..

 

 

 

아직까지는 씬의 비중이 크지 않아서 별 세 개를 줬는데

그 작은 씬이 진짜ㅋㅋㅋㅋ 미쳐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스토리상 2부에서 꾸금 파티 예정인데

진짜 너네 땜에 미친다 내가 ㅎ....r

 

애정 없는 꾸금은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얘네가 쌓아오는 애정 서사가 있다 보니까

꾸금이 이렇게 콩닥 거릴 일이냐고ㅠㅠㅠㅠㅠㅠㅠ

 

 

이 작품은 정말 '로맨스'에 비중이 큰 작품이기 때문에

순정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 환장할 작품임.

공과 수가 서로를 너무 좋아하는 작품이 좋다면 강력추천.

 

그리고 그림체에 굉장히 후한 별을 준 이유는

우선 기본적인 그림체 역시 내 취향의 완벽한 그림체이며

작붕 없이 깔끔하게 호흡을 유지하는 것에 큰 점수를 줌.

이런 섬세한 그림체에 작붕이 없다는 것은

작가님이 영혼을 갈아 넣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탄탄하게 스토리부터 모든 게 틀이 잡혀있다고 생각함.

 

 

내 기준 정말 콩닥콩닥하고 스토리 보는 맛이 있는 작품이었으니

꼭 한 번 보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