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웹툰/BL 웹툰 모음 추천

내가 보았던 BL 웹툰 추천 1탄 (후방주의)

(❁´◡`❁)🖤 2021. 1. 25. 17:47

내가 보았던 BL 웹툰 추천 1탄

 

 

(순서는 순위와 상관없음)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해석으로 이루어진 추천글)

(출처는 연재처 공홈 혹은 작가님의 인스타 or 트위터)

(작품 줄거리를 보고 싶다면 '더보기' 접은 글 펼쳐보기)

 

 

 

 

 

1. 야화첩 (레진코믹스)

작가 : 변덕

 

추천도 : ★

스토리 : ★☆

그림체 :

19 : ★ +

 

윤승호 (공)

개아가공, 집착공, 절륜공, 후회공

 

백나겸 (수)

굴림수, 도망수, 미인수, 울보수

 

더보기

( 줄거리 )

"개망나니 남색가"로 알려진 윤승호 도령이 우연히 접한 춘화집. 그림에 강한 매력을 느낀 윤도령은 춘화가 백나겸을 찾아낸다. 그에게 자신의 밤생활을 춘화로 담아낼 것을 요구하며 자신의 집으로 들이는데...

 

일단 첫 추천 글이기 때문에 최근 푹 빠져있는 작품을 우선으로 추천. 사실 워낙 유명한 작품이기 때문에 추천 의미가 없을 정도의 작품ㅜ 나 BL 좀 본다 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추천글에 있는 단골 작품임😘 공이 어마 무시한 또라이와 광기를 가지고 있으며 덕순이들이 환장하는 키워드들이 총집합체임. 집착공과 후회공 이런 키워드에 환장하는 사람이라면 강력 추천함.

 

게다가 어마무시한 꾸금 씬들로 굉장히 유명한 작품이라 동양+꾸금 진짜 환장할 조합임😭 집착 공과 도망수 조합만으로 미칠 노릇인데 승호 같은 집착공이 점점 다정공이 모습이 얼핏 보이는데 하.... 그냥 이 작품은 BL웹툰의 필수 작품임 무조건 보는 것을 추천!


2. 회사원 K의 비밀 (봄툰)

작가 : 모락

 

추천도 : ★

스토리 : 

그림체 : 

19 : ★ + 

 

이강우 (공)

집착공, 다정공, 계략공, 절륜공, 강공

 

김도윤 (수)

미인수, 도망수, 병약수, 뱀파이어수

 

더보기

( 줄거리 )

직장생활 5년 차 김대리. 그에겐 딱 한가지 남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 있는데 바로 자신이 인간과 뱀파이어 사이에서 태어난 반쪽짜리 뱀파이어라는 것. 어느 날, 한 번의 실수가 그의 인생을 통째로 뒤바꾸고 마는데?!

이 작품도 굉장히 유명한 작품. 뭘로 유명하냐면 엄청난 씬들로 굉장히 유명함ㅎ.... 정말 씬으로 3화? 정도 진행된 적도 있을 정도로 씬이 어마 무시한 수위로 유명함. 공이 수밖에 모르는 수쳐돌이를 좋아한다면 추천. 그림체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굉장함.

 

그런데 왜 이렇게 별이 짜냐 생각할 텐데, 초반 그림체와 후반 그림체의 차이가 너무 크며 (초반도 그림체 예쁨 그런데 분위기가 완전 다른 정도) 중간중간 작붕? 비슷하게 무너지는 장면들이 있어서 아쉬운 마음에 별 하나 뺌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했던 작품인데 후기 보니까 호불호가 조금 갈렸던 게 의외.


3. 연애 제한구역 (리디북스)

작가 : 단비

 

추천도 : ★

스토리 : 

그림체 : 

19 : 

 

왼 : 이은겸 (수)

미인수, 얼빠수

 

오 : 한지혁 (공)

집착공, 강공, 절륜공, 다정공

 

더보기

( 줄거리 )

입사 1년차의 병아리 회사원 이은겸. 싹싹하고 애교 많고 인간관계도 매우 원만하나 너무 얼굴을 밝히는 탓일까, 애인복은 지지리도 없다. 그런 은겸의 앞에 이상형의 팀장이 나타난 것까진 좋았는데… 망할 팀장놈. 틈만 나면 사람 속을 다 뒤집어놓는다.

작가님 트위터나 공홈에 사진 자료가 얼마 없어서 부득이하게 1장으로...ㅠ😭 배틀 연애라는 키워드의 작품이며 '2020 리디북스 BL코믹 어워드 웹툰 대상'이라는 화려한 이력으로 재미는 이미 보증된 작품이다. 개인적으로 뭐 엄청나게 특별하고 이러한 느낌보다는 무난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 캐릭터들의 티키타카와 개성들이 이 작품의 큰 몫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작붕 없이 그림체도 굿! 동갑내기 친구 이러한 키워드의 BL을 좋아한다면 추천!


4. 신입사원

작가 : 제크 / 원작 : 모스카레토

 

추천도 : ★

스토리 : 

그림체 : 

19 : 

 

김종찬 (공)

연상공, 다정공, 절륜공, 능글공

 

우승현 (수)

다정수, 순진수, 미인수

 

더보기

( 줄거리 )

 

29살, 게이, 취업 실패, 중소기업에서도 꺼린다는 명문대에 석사까지 단 3개월 된 백수…. 승현은 AR기획의 인턴으로 출근하게 된다. 20대를 지독한 짝사랑으로 보내 버린 승현은 다시는 같은 영역 안에 있는 사람에게는 마음을 주고 싶지 않았지만 무뚝뚝하면서도 다정한 김종찬 파트장에게 흔들리고 마는데…. '혹시라도 종찬이랑 잘 된다고 쳐도… 진짜 사내연애잖아. 심지어 회사에서 제일 무섭고 까칠한 상사랑.' 첫 회사에서 시작된 갑작스런 첫 연애 전선, 승현은 잘 해쳐 나갈 수 있을까?

'사랑하는 소년'을 연재하셨던 제크님의 작품. 사실 사랑하는 소년이 감정 소모가 굉장했던 작품이기 때문에 처음에 엄청나게 망설였지만, 초반부 읽고 나서 정말...😳 사랑하는 소년 연재하셨던 작가님 맞으신가요....? 이 알콩달콩하고 보는 내내 흐뭇해지는 기분은 뭐죠....? 진짜 너무 설레고 연상 공의 매력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작품. 하지만 내가 이 작품에 빠진 것은 공이 아닌 임ㅠㅠㅠㅠㅠㅠㅠ💜 원래 본인은 공 보는 맛에 작품을 보는데, 물론 이 작품의 공도 매력 철철이 지만 이렇게 뽀짝 하고 내 마음을 훔친 수는 네가 처음이다 승현아ㅠㅠㅠㅠ

 

믿고 보는 제크님이기 때문에 씬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순진 수라는 키워드답게 아직까지는 씬의 비중이 엄청나게 크지는 않아서 별 하나 뺐음ㅜ 그래도 순진수와 능글 연상 공의 씬은 정말 믿고 보는 맛이지.... 연상 공과 귀염뿜뿜하고 매력 철철 넘치는 뽀짝한 수를 원한다면 강력 추천!


5. 라디오 스톰 (리디북스)

작가 : 팀 S&S

 

추천도 : ★

스토리 : ★ +

그림체 : 

19 : 

 

리마 (공)

난폭공, 무심공, 강공, 능욕공, 사연공

 

 삭 (수)

미인수, 굴림수, 순진수, 맹목수, 다정수

 

더보기

( 줄거리 )

전쟁 중인 세계, '삭'은 특수한 능력을 가진 '코어 보유자'들을 모아 연구하는 '학교'에서 보유한 '코어'가 변변치 않다는 이유로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밖에서 전대미문의 역병이 돌기 시작하고 마침내 '학교' 안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한다. 발병하는 순간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며 타인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는 병. 감염자를 마주하고 두려움에 떠는 '삭'. 언제나 '삭'의 마음의 지주가 되어주었던 선배 '진저'는 '삭'에게 '발신자'의 존재에 대해 알려준다. "네가 살려면 발신자를 찾아와야 해." 떠밀리듯 '학교' 밖으로 나와 무작정 헤매고 다니던 '삭'은 얼마 지나지 않아 '발신자'를 발견하고 그와 동행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감탄하면서 본 인생 웹툰. BL 꾸금 이런 걸 떠나서 그냥 인생 웹툰이다. BL이라는 소재와 꾸금이라는 연령과 편견 때문에 저평가가 어느 정도 됐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와 세계관으로 인정받는 대작😭 진짜 오바 안 하고 영화로 제작해도 손색없을 정도에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웹툰이다ㅠㅠㅠ 그래서 꾸금이나 씬이 정말 가뭄에 콩 나듯 한 분량이라서 '꾸금 없는 BL은 취급 안 해!' 이런 사람들에게는 조금 힘들 작품....ㅠ

 

그리고 초반부나 공의 키워드를 보고 멈칫하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 제발 끝까지 읽어보라고 권유하고 싶을 정도임. 공이 무작정 저러는 게 아니라는 것과 후반에 공과 수가 서로를 맹목적으로 원하는 관계가 진짜 미침ㅠㅠㅠㅠ 스토리 탄탄한 BL을 찾는다면 이만한 웹툰이 없음 진짜. 제발 라디오 스톰 다들 봐주세요 제발ㅠㅠㅠㅠㅠㅠㅠ


첫 추천글이라 엉성하고 중구난방이었지만 제 추천글이 여러분의 문화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허허허 허... 다음에도 알찬 추천글로 돌아오겠슴다!😘